WPF 기반에서 조이스틱 입력값을 화면에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
1. 참조 파일 설정
- Microsoft.DirectX
- Microsoft.DirectX.DirectInput
위 2가지 dll 파일 참조가 필요하다.
참조파일 위치는 아래와 같다. (C:\\Windows\...)
그리고 WPF에서 DirectX.DirectInput을 사용하기 위한 패키지를 설치해준다.
SharpDX.DirectInput 패키지를 설치하면 아래 패키지 2개가 설치된다.
SharpDX의 샘플 코드는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하면 된다.
SharpDX.DirectInput Sample Code
해당 샘플 코드를 바탕으로 WPF에서 MVVM 패턴으로 소스를 짜봤다.
Joystick 입력 값을 받는 Thread를 돌리고 값의 입력이나 변화가 있을 때마다
해당 값을 업데이트해서 화면에 출력하는 식이다.
테스트에 사용한 조이스틱의 모델은 JS-2901V 로 아주 오래된 제품이다.
USB 포트에 꽂으면 PC에서 조이스틱 입력장치로 인식을 할 것이다.
그리고 아래 샘플 코드를 실행해서 확인해보면 된다.
WPF Joystick Input Sample Code (MVVM)
실행화면
조이스틱마다 나오는 Offset값이 다를테니 콘솔창에서 어떤 Offset이 입력되고 값의 범위를 확인한 후
윈도우 창에 해당 부분만 적용해서 수정해서 쓰면 될듯하다.
'Programming > C#, WPF'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끄적끄적 (0) | 2020.03.11 |
---|---|
[C#/WPF] FFmpeg로 WebCam / RTP / RTSP 영상 Display & Recode (20) | 2019.02.27 |
[C#/WPF] FFmpeg로 RTP / RTSP 영상 Display 하기 (13) | 2019.02.14 |
[C#/WPF] FFmpeg로 USB Camera(WebCam) Display 하기 - 3 (9) | 2019.02.14 |
[C#/WPF] FFmpeg로 USB Camera(WebCam) Display 하기 - 2 (1) | 2019.02.14 |